베트남은 최근 들어 세계적으로 큰 경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는 나라로 우리나라와는 베트남전 당시 악연이 있어 한국인에 대한 감정이 좋지 않을 것으로 막연히 생각하지만, 한류열풍과 더불어 한국사람들에게 매우 호의적인 베트남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은 프랑스 식민 지배를 받아 지금도 프랑스 건축양식과 유럽분위기 물씬 풍기는 지역들이 있어 한국인들 뿐 아니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손꼽히고 특히 프랑스인들의 휴양지로 활용되었던 다낭은 프랑스풍 건축물이 남아있어 베트남 최고의 관광 휴양지로 가장 많이 추천되는 곳입니다.
8월달과 9월달 베트남 다낭으로의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분들이시라면 날씨 정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8월 14일 월요일 부터는 소나기나 뇌우 가능성이 있고 최고기온은 36도 최저기온은 26도로 무더운 날씨입니다. 8월 14일 부터 24일까지 대략 10일동안 날씨가 매우 좋지 않습니다. 계속 소나기와 뇌우 가능성이 높아서 여행하기 별로 좋은 날짜가 아닙니다.
8월 25일 이후 27일일요일부터 간헐적으로 소나기가 예보되어있지만 해가 화창하기도 하겠습니다.
동남아는 스콜이 수시로 내려 갑자기 소나기가 쏟아졌다가 화창해졌다가 또 비가 확 내리고 그치고 하는게 비일비재하기 때문에 항상 우비와 우산 그리고 여분의 옷을 미리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9월달 다낭 여행 첫째주는 화창한 날씨이지만 기온이 최고 35도까지 올라가는 매우 무더운 날씨 각오하셔야 합니다.
9월 10일에는 몇차례의 소나기가 예보되어있고 13일에는 소나기와 뇌우가 예상되고 이런 날씨는 9월 16일 토요일까지 지속되겠습니다. 9월 19일 소나기가 예보되어있지만 해를 오래도록 볼 수 있긴 하겠지만 역시 21일 부터 다시 소나기가 계속되겠습니다.
9월 26일 27일 비와 소나기 가능성이 높고, 28일과 29일에는 구름이 적절하고 화창한 날이 이어져 여행하기 제일 좋은 날짜로보여집니다.
하지만 비가오고 소나기 뇌우가 많이 예보되어있다는 점을 참고하셔서 여행 스케줄을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2017년 베트남 다낭으로의 여행 무사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매우 덥고 습한 베트남 및 동남아. 하지만 우리나라화폐가치에 비해 훨씬 저렴한 물가로 기분좋게 돈을 쓰고 럭셔리한 여행 및 휴양을 즐길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는 베트남입니다.